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용산공예관, 개관 5주년 기념 현대공예 특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서울 용산공예관이 개관 5주년 기념 특별전 ‘공(工)과 예(藝)-현대도예 앞에 서다’를 개최한다. 용산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용산구가 용산공예관 개관 5주년을 기념해 ‘공(工)과 예(藝)-현대도예 앞에 서다’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음달 5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에는 김현식 도예가의 작품 30점을 전시했다. ‘한국적인 미’를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으로 풀어낸 도자조형은 세대를 뛰어넘는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용산공예관은 개관 이래 한국의 전통공예를 중심으로 전시를 개최해 왔다. 이번 특별전은 전통공예 작품 감상에 익숙해 있던 관람객에게 현대도자 공예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용산공예관은 지난 5년간 공예문화산업 진흥에 앞장서 왔다”며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해 사랑받는 공예분야 지역거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용산공예관에서는 특별전시 외 개관 5주년 기념행사도 이어진다. 지난 3일 구는 용산공예관 5행시 짓기 참여자 70명 중 추첨을 통해 15명을 선정했다. 당첨자는 11일 은점토 악세서리(5명), 옻칠 도마(5명), 12일 색소지 도자기(5명) 무료 공예체험을 할 수 있다. 11일 공예관 SNS 팔로우하는 관람객 50명을 대상으로 증정품을 전달하는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용산공예관은 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 3번 출구 도보 3분거리에 위치했다. 운영 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오후 7시며, 관람료는 무료다.

장진복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