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印尼대사 만난 이복현 "韓금융 인도네시아 진출 적극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자 신속 발급 등 지원 강화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를 만나 국내 금융사의 현지 진출 지원과 양국 간 금융협력 강화를 요청했다.

7일 금감원은 이 원장이 지난 3일 열린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와 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서 이 원장은 금융사 임직원에 대한 신속한 비자 발급 등 국내 금융회사의 인도네시아 진출에 대한 대사관의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더욱 신속하고 투명한 인허가 업무처리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외국 금융회사의 국내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도 함께 밝혔다. 최근 밝힌 금감원 올해 업무계획 상의 국내 금융사 해외진출 지원이라는 안건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같은 요청에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도 국내 금융회사 및 핀테크사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환영하고, 이미 진출한 금융회사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그 밖에도 가상자산, 상호금융, P2P, 방카슈랑스 등 양국의 금융산업 현황 및 감독현안 등을 폭넓게 논의됐다.

금감원이 인도네시아 대사관과 이같은 행보를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17일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과 공동으로 ‘금융회사 및 핀테크사 인도네시아 진출지원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자리에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했거나 진출에 관심 있는 금융사, 핀테크사, 유관기관 등 관계자 150여명 참석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한 외교사절 경제(금융) 담당자와의 교류 확대 등을 통한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진출 지원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가 지난 3일 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금융감독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