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인간극장' 정욱·효선 부부, 시조카 형제까지 6남매 키우게 된 사연 [TV캡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KBS1 인간극장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효선 씨가 시조카들을 데려와 6남매를 키우게 된 사연이 소개됐다.

7일 방송된 KBS1 '인간극장'에서는 '효선 씨에겐 특별한 것이 있다'를 주제로 6명의 아이를 키우는 효선 씨 가족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효선, 정욱 씨 부부는 4남매를 출산하고, 6년 전 이혼한 시동생의 두 자녀를 데려와 6명의 아이를 키우고 있었다. 그전엔 할머니와 지내고 있던 두 아이를 데려오기까지 수많은 고민이 있었다.

태완·경덕 형제의 큰아빠 구정욱 씨는 "우리 애들이랑 같은 학교에 다니니까 학교에서 이런 소문이 돌지 않나. '몸에서 냄새가 난다' 아니면 따돌림 아닌 따돌림(을 당했는데). 이런 게 집사람 귀에 많이 들어간 거다"라며 "먼저 경덕이만 데리고 왔다. 교육하고 그러다보니 태완이가 혼자 지내니 너무 안된 거다. 그래서 어느 날 집사람이 저한테 '오빠 태완이도 데려와야겠다. 안 되겠다' 이러더라"고 설명했다.

최효선 씨도 시조카 두 형제 모두 데려오자 결심했던 때를 떠올렸다. "태완이가 항상 제 옷자락 끝을 잡았다. 제가 아이들도 많고 경덕이까지 데려왔으니까, 시어머니가 마음은 아프시지만 '그러는 거 아니다'라면서 혼내셨다. 그런데 그럴 때마다 태완이가 데려가라고 절 당기니까... 애 키우는 엄마라 마음이 아프더라. 아직도 기억난다. '태완아, 큰엄마 집에서 같이 살자' 하니까 자기 짐을 막 싸더라. 자기도 간다고"라며 눈물을 보였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