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마약 섞은 양념 소스 친구들에게 먹인 20대 '집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임종철 디자인기자


온라인으로 구매한 마약을 소스에 섞어 먹고, 지인들에게도 몰래 먹인 20대 남성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7일 뉴스1에 따르면 광주지법 형사11부는 이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대마)로 기소된 A씨(27)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 형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40만원의 추징금과 40시간의 약물치료 강의 수강을 명령했다.

A씨는 인터넷에서 몰래 마약을 구입해 흡입하고 지인에게 양념 소스인 것처럼 속여 먹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2021년 10월쯤 온라인 포털에서 마약 등을 검색해 알게 된 마약류 판매상에게 이른바 던지기 수법으로 마약을 매입했다. 그는 광주 광산구의 한 교회 에어컨 실외기 바닥에 현금 40만원을 숨겨두고, 인근 원룸 에어컨 실외기 아래에서 마약을 챙겼다.

당시 실외기 아래에는 마약이 담긴 플라스틱 1통과 스리라차 소스가 들어 있는 통이 놓여 있었다. 소스에도 마약이 섞여 있었다.

A씨는 이 마약을 지난해 5월부터 6월 사이 여러 차례 투약했으며, 6월 12일쯤엔 집에 온 친구 3명에게 이 스리라차 소스를 건네 과자에 뿌려 먹게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지인들은 마약이 들어 있는지를 모르고 음식을 먹은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마약류 범죄는 환각성과 중독성으로 인해 개인의 육체와 정신을 황폐하게 할 뿐만 아니라 국민 보건을 해치고 사회 전반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인은 지인에게 몰래 마약을 먹게 하고 본인도 흡연하는 등 범행의 경위 등에 비춰볼 때 죄책이 무겁다"며 "다만 범죄 전력이 없는 초범인 점과 수사기관에 출석해 자수한 점, 피해자들에게 합의금을 지급해 피해자들이 선처를 탄원하고 있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