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르포]애플 마주 보고 美 부촌에 문 연 삼성 체험매장…“갤럭시S23 울트라, 판타스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미국 로스앤젤레스 글렌데일의 명품거리에 문을 연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서부 로스앤젤레스(LA)에서 부촌으로 꼽히는 글렌데일의 명품 거리 카루소 애비뉴. 지난 3일(현지시간) 이 거리의 왼편에 자리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SES)에는 이틀 전 공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와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시리즈를 직접 체험하려는 현지 주민과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이곳에서 만난 매장 방문객들은 전반적으로 신제품에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체험형 매장으로 2019년 2월 20일 LA와 뉴욕, 휴스턴 매장이 동시 개장했고 팔로알토와 텍사스까지 5곳에 매장을 두고 있다.

이 가운데 LA 매장은 개장 당시부터 현지에서 큰 화제였다. 이미 카루소 애비뉴에서 운영 중인 애플 매장을 직선으로 마주 보는 위치에 입점하면서다. 실제 삼성 매장 출입구에서 거리 한 가운데 놓인 분수대 넘어로 애플 매장이 바라보였다. 약 100m 거리로 도보로는 1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서울신문

지난 3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글렌데일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방문객들이 갤럭시S 23 제품들을 체험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 관계자는 “하루 평균 650명이 매장을 찾아 제품을 체험하는데 지난 1일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 이후 방문객이 평소보다 30% 정도 는 것 같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이 관계자는 “선주문 기준으로는 전작 갤럭시 S22 시리즈 대비 30~40%가량 선주문이 늘었다”라면서 “미국의 25~45세 젊은 세대는 카메라 성능을 중시한다”고 설명했다.

아직 방문객이 붐빌 시간대가 아닌 금요일 오전 11시쯤 현장을 찾았음에도 매장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었다. 방문객들의 주요 관심 제품은 단연 압도적인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이었다.
서울신문

갤럭시 S23 울트라의 100배 스페이스 줌으로 매장 밖 나무를 촬영하고 있는 현지 방문객의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만난 30대 남성 볼튼은 S23 울트라 기종을 들고 창 밖 반대편 건물과 나무 등을 ‘100배 스페이스줌’ 기능을 활용해 촬영하고 있었다.

갤럭시 S21울트라 모델과 아이폰을 함께 쓰고 있다는 이 남성은 “이번 신제품 중 울트라에 엄청난 카메라 혁신이 있다고 해서 가족들과 함께 매장으로 달려왔다”라면서 “방금 다양한 모드로 사진을 찍어봤는데 멀리 떨어진 나무의 결까지 담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환상적이다”라고 말했다.
서울신문

갤럭시 S23 울트라와 S펜을 체험하고 있는 배우 수미트 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23 울트라 모델에 탑재된 S펜에 관심을 보이던 한 남성은 “S펜이 참 매력적이다. 필기감이 부드럽고 디스플레이 전환도 매우 매끄럽다”라면서 “디자인도 스타일리시하다”고 평가했다.

이 남성은 자신을 ‘디트로이트에서 온 수미트 당’이라고만 소개했지만, 그는 미국 인기 드라마 시리즈 NCIS를 비롯해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 배우로 알려졌다.

글·사진 로스앤젤레스 박성국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