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연재] OSEN 'Oh!쎈 초점'

천륜 끊은 강민경, "父 사기혐의 피소와 무관" 밝힌 진짜 이유 [Oh!쎈 초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장우영 기자] 다비치 강민경이 열정 페이 논란에 직접 나서 오해를 해명했지만 가족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6일 강민경 측은 “18세에 데뷔한 뒤 수차례 부친의 불미스러운 금전 문제를 경험했다. 이로 인해 크게 고통 받았고, 부친과 왕래를 끊었다. 단 한 번도 부친의 사업에 관여한 적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부친의 채무를 변제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강민경은 연예인으로서의 활동과 현재 대표자로서 등록된 아비에무아 외 투자 및 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사업에도 관여되어 있지 않음을 말씀드린다. 이번 사건 역시 강민경은 전혀 알지 못했던 무관한 사건임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특히 “앞으로 강민경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이용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며 “이 같은 사실을 밝히게 된 건 더 이상 피해를 입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6일 한 매체는 투자자 박 모 씨등 19명은 ‘강민경의 부친 A씨와 친오빠 B씨가 부동산 개발 회사를 함께 운영하면서, 2017년 9월경 개발 계획이 뚜렷하게 없는 경기도 파주 문지리 소재 임야를 2년 안에 개발할 것이라고 속여 총 12억 원의 부동산 개발 계약을 체결했지만 지키지 않았다’는 내용이 담긴 고소장을 지난 2일 부산 연제경찰서에 접수했다고 보도했다.

강민경의 아버지 A씨는 “애초에 투자를 받을 때 그 사람들(경매학원 수강생들)이 누군지도 몰랐다. 나는 경매학원 원장 한 씨와 계약을 맺은 것인데 얼굴도 몰랐던 사람들이 와서 돈을 달라고 하는 것이다. (투자금 환매 등에 대해 구두 약속을 했던 건) 약속이 아니라 내가 이런저런 아이디어를 내다가 나온 이야기였다. 개발이 전혀 되지 않은 토지라는 것도 말이 되지 않는다. 해당 토지에 길도 냈고 여러 인허가를 진행 중”이라고 주장하며 고소인 5명을 상대로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한 상태다.

데뷔 후 수차례 아버지와 금전적인 문제를 겪어왔던 강민경은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천륜을 끊을 만큼 고통을 받았지만 도의적인 책임을 지기 위해 채무를 변제하기도 했다. 하지만 도가 지나쳤고, 결국 강민경은 아버지와 왕래를 끊으며 이번 사건과는 무관함을 밝히며 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랐다. /elnino891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