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화요일 따뜻한 날씨 이어져…수도권 등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수도권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진 6일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건물에서 바라본 일대.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화요일인 오는 7일은 비교적 온화한 겨울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남부 내륙 지방에선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제주도를 포함한 남부와 강원영동에는 약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6일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2~5도 내외 높겠으나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 벌어지겠다”고 밝혔다.

7일 아침 최저기온은 -4도에서 6도, 낮 최고기온은 5도에서 15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는 평년보다 2∼5도 정도 높은 수치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0도 ▲수원 -1도 ▲춘천 -4도 ▲강릉 2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1도 ▲광주 0도 ▲대구 -1도 ▲부산 6도 ▲제주 8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7도 ▲수원 10도 ▲춘천 9도 ▲강릉 8도 ▲청주 10도 ▲대전 11도 ▲전주 12도 ▲광주 14도 ▲대구 12도 ▲부산 14도 ▲제주 12도다.

전국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제주도와 남해안, 강원영동에는 빗방울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10㎜, 남해안 0.1㎜ 미만 빗방울, 강원영동·울릉도·독도 5㎜ 미만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는 ‘나쁨’, 그 외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에는 일시적으로 충청권과 전북은 ‘매우나쁨’, 강원영동·울산·경북은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전남권,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해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