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현대건설 vs 흥국생명 시즌 5번째 ‘빅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현대건설 황연주가 지난달 11일 흥국생명과 원정에서 강력한 백어택을 구사하고 있다. [서울신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V리그 여자 코트에서 7일 시즌 다섯 번째 ‘빅뱅’이 펼쳐진다. 정규리그 1, 2위를 질주 중인 현대건설과 흥국생명의 맞대결이다. 승점 차는 불과 3점, 리그 일정은 아직 30%나 남았지만 둘의 7일 맞대결은 사실상 미리보는 ‘챔프전’이나 다름없다.

현대건설은 지난 25경기에서 승점 60(21승4패)을 쌓았다. 예전 같으면 너끈하게 정규리그 선두를 굳힐 성적이지만 이번 시즌에는 2위 흥국생명(승점 57·19승6패)이 발목을 잡는 모양새다.

흥국생명이 7일 현대건설을 상대로 승점 3을 따내면, 두 팀의 승점 차는 없어진다. 물론 현대건설이 패하더라도 승수 덕에 1위를 유지할 수 있지만, 나머지 10경기를 남기고 겪어야 하는 압박감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지난 1∼4라운드 네 차례의 맞대결에서는 현대건설이 3승1패로 앞섰다. 외국인 공격수 야스민 베다르트(등록명 야스민)가 출전한 1, 2라운드에서는 현대건설이 이겼고, 야스민이 코트를 비운 3, 4라운드에서는 1승1패로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
서울신문

흥국생명 김연경이 지난달 19일 인천 GS칼텍스와의 홈 경기에서 득점한 뒤 환호하고 있다. [서울신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6일 야스미의 ‘대체 선수’인 이보네 몬타뇨(등록명 몬타뇨)를 영입했지만, 몬타뇨를 7일 흥국생명전에 즉시 출전시킬 수는 없다. V리그 선수 등록 절차가 남아있기 때문이다.

야스민 없이 치른 최근 11경기에서 현대건설은 7승4패로 잘 싸웠다. 그러나 같은 기간 흥국생명은 8승(3패)을 거두며 현대건설을 압박했다. 두 팀의 장단점은 시즌 맞대결 결과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흥국생명은 지난 4차례 맞대결에서 공격 성공률 38.54%로, 38.13%의 현대건설을 앞섰다. 블로킹 득점은 21-41로 적고 서브 에이스도 12-24로 갑절이나 적지만 김연경, 옐레나 므라제노비치(등록명 옐레나)가 포진한 흥국생명의 날개는 V리그 여자부 최고 화력을 자랑한다.

현대건설은 황연주, 정지윤 등이 야스민의 자리를 잘 메꾸고 있지만 높이와 힘에서 흥국생명에 밀린다. 하지만 양효진과 이다현이 버틴 네트 중앙은 흥국생명보다 우위에 있다. 특히 선수간 기량의 편차가 적은, 고른 경기력은 누구나 인정하는 장점 중의 장점이다.

최병규 전문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