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삼성·LG전자,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서 신규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영하 25도 환경서도 난방 성능 100% 구현
LG전자, AI엔진이 쾌적한 실내 유지


더팩트

삼성전자가 오는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에 참가해 고효율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최신 기술을 적용한 공조 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나선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오는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에 참가해 고효율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AHR 엑스포'는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가 주최하는 행사다.

먼저 삼성전자는 약 33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 상업용 공조 신규 솔루션과 시스템에어컨 신제품, 벽걸이형·카세트형(천장형 실내기)의 다양한 친환경 무풍에어컨 라인업을 전시한다.

메인 제품은 'DVM 하이드로 유닛'으로, 시스템에어컨인 DVM 실외기에 연결하면 냉·난방뿐 아니라 최대 80℃의 온수 공급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냉난방에 사용하는 냉매를 이용해 온수를 만들 수 있어 효율적이며, 전기로 동작해 기존 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 대비 사용자들의 부담을 줄여준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냉난방 성능과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S2 맥스 히트' 제품도 전시했다. 해당 제품은 영하 25도의 극한에서도 난방 성능을 100% 구현하는 것은 물론 열교환기의 면적을 확대하고, 풍량을 늘린 팬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최대 냉방 용량을 늘리고, 연결 가능한 실내기 대수도 기존 6대에서 12대로 확대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벽걸이형과 1Way·4Way 카세트형 무풍에어컨 라인업도 소개한다.

특히,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은 친환경 기능을 강화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 모드'를 새로 적용해 최대 20%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무풍 공조 솔루션으로 상업용 공조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확대 적용하고, 혁신적인 고효율 제품을 선보이며 북미 공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팩트

LG전자가 6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3'에서 차별화된 고효율 공조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차별화된 에너지 절약 경쟁력을 가진 고효율 부품솔루션을 소개하는 LG전자 전시관 전경. /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630㎡ 규모로 '공조솔루션 전시관'과 '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2개의 전시 부스를 각각 마련했다.

'공조솔루션 전시관'에서는 고성능 AI 엔진을 갖춘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신제품 '멀티브이 아이', 실외공기전담공조시스템(DOAS), 냉난방시스템 히트펌프 '써마브이', 가정용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인버터 스크롤 히트 펌프 칠러 등 2023년형 공조솔루션을 소개한다.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는 고성능 AI엔진을 통해 △한 공간에 있는 여러 대의 실내기를 각각 자동 제어해 해당 전체 공간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해주는 'AI 실내공간케어' △사용자가 설정한 에너지 목표 사용량에 맞춰 알아서 운전하는 'AI 에너지 맞춤제어' 등 차별화된 AI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또 '부품솔루션 전시관'에서 차별화된 핵심 부품 경쟁력도 선보인다. 특히 오는 2025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단계적으로 시행되는 HFC(수소불화탄소) 냉매 감축에 고객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인버터 컴프레서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1/3~1/4 수준인 R454B와 R32 냉매를 적용했다. 상업용 공조시스템 시장을 겨냥해 대용량 스크롤 컴프레서도 전시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쾌적한 실내 공기질 관리뿐만 아니라 탁월한 에너지 절약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고효율 맞춤형 솔루션으로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공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