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 서울시청 진입 시도…경찰과 충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6일 서울시청 앞에서 경찰들과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대치하고 있다. 이날 유가족들은 서울시청에 진입을 시도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박아람·김소영 기자 =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이 6일 오전 11시께 서울시청 진입을 시도하며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은 이날 서울시청 현관 앞에서 경찰들과 대치하며 진입을 시도했다. 경찰들이 현관을 막아섰고 시청 공무원들도 나와 유가족들의 진입을 막았다.

시청 진입 사건의 발단은 한 희생자의 어머니가 실신하면서 촉발됐다. 유가족들에 따르면 희생자 어머니 A씨는 '영정사진이 추울 것 같으니 따뜻하게 해주고 싶다'며 전기난로를 들고서 분향소를 찾았다. 그러나 경찰은 A씨가 소지한 전기난로를 문제 삼아 분향소 진입을 막았다. 경찰과 다투던 A씨는 분향소 앞에서 실신해 오전 11시 4분쯤 병원에 이송됐다.

이를 본 유가족들은 A씨가 가져온 전기난로를 들고 오 시장에게 사과와 면담을 요구하며 청사 진입을 시도했다. 일부 유가족은 경찰이 설치한 바리게이트도 넘으려 시도했다.

아시아투데이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6일 서울시청 진입을 시도하다 저지당하자 현관 앞에 앉아 시위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태원 참사로 아들을 잃은 조미은씨는 "아들 잃은 것도 서러운데 영정사진 지키는게 이렇게 어려운 일인가. 오 시장이 나오기 전까지 절대 못움직인다"고 통곡했다.

당초 서울시는 이날 오후 1시까지 분향소를 철거하지 않으면 강제 행정대집행을 시도하겠다고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에 예고한 상태였다.

지난 4일 이태원 참사 100일 추모대회 중 서울시청 앞에 기습 분향소를 설치한 시민대책회의와 유가족들은 이날에도 여전히 분향소를 지키켰다. 서울시는 신고 없이 설치된 불법시설물에 대해서는 규정에 따라 원칙적으로 대응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