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與 "文정권, 김건희 기소조차 못해…특검 주장은 '이재명 물타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총장 일가 정치보복 위해 샅샅이 뒤졌지만 무혐의 처분"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2.6/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기범 이밝음 기자 = 국민의힘은 6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특검) 도입을 주장하는 것에 대해 "이재명 대표의 부정부패 범죄 흐리기를 위한 정치적 물타기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 여사 관련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수사일지를 정리한 패널을 공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 위원장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당시 2020년 11월5일 윤석열 검찰총장 가족 사건은 서울지검 반부패2부에 배당됐다. 조국 비리를 밝혀내고 청와대의 울산시장 하명 의혹을 수사하고 월성원전 경제성 조작 수사를 펼친 데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2021년 1월에 취임한 박범계 전 장관 때 윤 총장과 가족에 대한 수사, 정치보복 강도는 더욱 거세졌다"며 "문재인 정권은 2020년부터 거의 3년을 윤 총장과 그의 일가에게 정치보복을 위해 샅샅이 뒤졌지만, 김 여사 관련 혐의점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김행 비대위원은 김건희 여사 특검 수용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펼친 박범계 전 법무부 장관을 겨냥해 "김오수 검찰총장, 이성윤 중앙지검장, 그 후임인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과 함께 김 여사 의혹을 탈탈 털었던 수사의 우두머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 여사 모든 주식계좌를 탈탈 털고 주변을 이 잡듯 뒤졌는데도 왜 기소를 못 했나"라며 "김 여사가 주가조작에 가담한 공모관계가 없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