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부산은행, 주택 대출 금리 최대 1.30%포인트 인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BNK부산은행 본점.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고객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자 주택 관련 대출 금리를 최대 1.30%포인트 인하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금리 개편을 통해 △BNK행복스케치전세자금대출 최대 0.80%포인트 △BNK전세안심대출 최대 0.60%포인트 △BNK프리미엄전세자금대출 최대 0.40%포인트 인하하는 등 등 전세자금대출 상품 금리를 내린다.

총한도 6천억 원 규모인 '2023 주택 관련 대출 특판'도 시행한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이하 혼합형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상품에 대해 개편된 금리에서 추가로 0.50%포인트를 감면할 계획이다.

금리 개편과 특판을 통한 금리 인하 시 6일 기준으로 BNK357금리안심모기지론(3년 혼합형 고정금리)은 최저 연 4.16%, BNK행복스케치전세자금대출은 최저 연 4.80%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ONE아파트담보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0.2%포인트를 추가 감면해 주기로 했다.

이수찬 여신영업본부장은 "기준금리가 지속해서 상승하는 가운데 고객 원리금 상환 부담을 덜고자 주택 관련 대출 금리를 대폭 인하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부담 경감 방안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