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안정환, 현영민에 용돈 100만원"…이동국 "난 5만원 주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류원혜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JTBC '뭉쳐야 찬다 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 축구선수 안정환(46)의 미담이 공개됐다.

지난 5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 멤버들은 축구선수 출신 현영민 감독이 이끄는 울산의 한 고등학교와 대결했다.

현영민은 안정환에게 신세 졌던 경험을 회상했다. 은퇴한 그는 안정환과 함께 2018 러시아 월드컵 해설을 맡았는데, 당시 안정환이 노하우를 전수해줬다고.

현영민은 "함께 해설위원으로 활약할 때 저를 방으로 불러서 안약, 메모지, 책받침 등 여러가지 해설에 필요한 걸 챙겨주셨다"며 "그전까지는 한 번도 누가 그런 얘기를 해준 적이 없었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안정환은 현영민에게 용돈까지 건넸다고 한다. 현영민은 "그때 용돈을 주셨다. 러시아 돈으로 100만원 이상"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머니투데이

/사진=JTBC '뭉쳐야 찬다 2'


이를 들은 이동국은 "돈으로 사람을 샀다"며 못마땅해 하며 "나는 세배하고 5만원 받은 게 전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안정환은 "너도 내가 해설 모니터링 해주지 않았냐"며 억울해했다. 그는 "제가 해설을 처음 할 때 아무도 알려준 사람이 없어서 힘들었다"며 "제가 잘하진 않지만 후배들이니까 '이렇게 하면 좋겠다'고 알려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영민도 이동국의 해설 데뷔를 도왔다고.

이동국은 "제가 해설한다고 할 때 (현영민이) 집까지 찾아와서 그걸 그대로 얘기해주고 갔다. 도움이 많이 됐다"며 축구계 내리사랑을 전했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