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제주대 명예 문학박사학위 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명숙 사단법인 제주올레 이사장이 제주대 명예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제주대는 서 이사장이 제주올레를 통한 제주어와 제주의 독자적인 문화 소개, 제주의 생활과 문화 관련 저술·강연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과 여행객들이 제주도를 재발견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제주의 역사·문화 활성화에 지대한 공헌을 했고, 후학들에게 새로운 인재상과 리더의 표상이 되었기에 그 공로를 기려 이번 명예 문학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세계일보

사진 왼쪽부터 김일환 제주대 총장,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이호원 제주대 연구부총장. 제주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일환 총장은 학위 수여 식사에서 “서 이사장은 제주올레를 통해 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고 행동 방식을 변화시킨 주인공으로서 사람과 자연,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사람 중심의 인문학적 길을 개척해 길이 품고 있는 소중한 가치와 치유의 의미를 다시 한번 일깨워 주었다”고 말했다.

언론인 출신으로 ‘올레 신드롬‘의 주역인 서 이사장은 제주 출신으로 신성여고와 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했다.

1980년 기독교 사회문제연구원 출판간사 근무를 시작으로 월간 마당·한국인 기자, 주간 시사저널 취재부장, 편집장, 프리랜서 저술가 등으로 활동했다. 인터넷 신문 오마이뉴스 편집국장을 거쳐, 현재 사단법인 제주올레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서 이사장은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산업발전 대통령 표창, 한국 YWCA 한국여성지도자 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