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與선관위, 김기현·안철수 등 후보자 적격 심사 통과…허은아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가 예비경선(컷오프) 진출자 명단을 5일 확정했다.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에서 김세의 유튜브 가로세로 연구소 대표, '건희사랑' 강신업 회장 등이 모두 배제됐다.

이날 국민의힘 선관위는 출마 선언자들을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통해 부적격 후보자들을 걸러냈다고 밝혔다. 당대표 예비경선에는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황교안 후보 등을 선정했다. 강신업 변호사 등은 탈락했다.

최고위원 예비경선에는 김병민·김용태·김재원·문병호·민영삼 등 13명의 후보가 경쟁을 벌이게 됐다. 김세의·류여해·신혜식 등 후보는 고배를 마셨다. 반면 청년 최고위원 후보는 모두 예비경선에 진출하게 됐다.

청년 최고위원 후보로는 신청자 전원이 예비경선에 진출한다. 선관위 관계자는 "제출 서류, 국민 정서, 도덕성, 인지도 등을 종합 고려했다"고 밝혔다.

특히 음주운전 전력이 문제가 됐던 허은아 최고위원 후보도 진출을 확정했다. 선관위 배준영 대변인은 "2018년 12월 이후에 한 번이라도 (음주운전을 하면) 탈락시키고, 그 이전은 세 번이면 탈락시켰던 21대 공직 후보자 선출 기준에 준해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선관위는 당원권 정지 중인 이준석 전 대표가 최고위원직에 출마한 김용태·허은아 후보의 후원회장직을 맡은 것은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배 대변인은 "당원권이 정지된 자라도 특정 후보의 후원회 회원, 회장이 될 수 있다는 결론"이라며 "선관위에서 만장일치로 추인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