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중국 후난성 창사서 차량 50대 추돌…16명 사망·66명 부상(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당국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 중”

이데일리

중국 후난성에서 일어난 연쇄 추돌 사고 현장(사진=웨이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중국 후난성 창사의 한 고속도로에서 4일 오후 5시께 차량 여러 대가 충돌해 중대한 인명 피해가 발생, 16명이 숨지고 66명이 다쳤다.

5일 후난성 고속도로 교통경찰국에 따르면 전날 창사시의 쉬광고속도로에서 일어난 이 사고는 차량 7대의 연쇄 추돌로 시작됐다. 이후 뒤따라오던 차들이 사고로 멈춘 차들을 피하지 못하고 9~12대씩 네 차례 연쇄 추돌했다. 사고에 휘말린 차들이 확인된 것만 50대에 달했다.

이 사고로 16명이 숨졌고, 부상자는 66명이며 이 가운데 8명은 중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응급관리부는 5일 소셜미디어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사고 구조 업무를 지도하는 왕샹시 응급관리부장이 부상으로 인한 사망을 줄일 것을 지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당국은 인명피해 규모는 공개했지만 사고 원인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소셜미디어 웨이보에는 승용차와 화물차 수십 대가 뒤엉켜 있거나, 차량 여러 대가 불타는 영상 등이 올라왔다. 운전자와 탑승자들이 반대편 차선의 차량을 향해 구조를 요청하는 영상도 게재됐다.

사고 발생 후 현지 소방대는 인원 182명과 차량 30대를 현장으로 보내 구조 작업을 전개했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5일 오후 5시, 사고 구간은 통행이 재개됐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