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처음 산 복권이 447억원…18살 당첨자의 계획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생애 첫 복권 구매에서 1등에 당첨된 쥘리에트 라무르(18). 온타리오복권협회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18세 여성이 난생 처음 산 복권이 당첨돼 4800만 캐나다달러(약 447억원)의 당첨금을 받게 됐다.

현지 매체 토론토선과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주 공기업인 온타리오복권게임공사(OLGC)는 온타리오주 수세인트마리에 사는 쥘리에트 라무르(18·여)씨가 로또 6/49 복권 당첨자라고 지난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라무르씨는 18세의 나이로 수천만 캐나다달러에 이르는 복권 당첨금을 받는 첫 사례가 됐다.

라무르씨는 18세 생일을 맞아 재미삼아 해보라는 할아버지의 권유에 따라 이 복권을 구입했다. 그는 “전에 복권을 사본 적이 없어서 (복권) 판매점에 갔을 때 뭘 달라고 해야 할지도 몰랐다”면서 “아빠에게 전화했더니 로또 6/49 자동선택을 사면 된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그는 복권을 구입해놓고도 추첨일인 1월 7일이 지나고 나서 한동안 구입 사실조차 잊어버리고 있었다.

대학 재학 중인 그는 자기 고향 마을에서 당첨자가 나왔다는 소식을 다른 사람으로부터 듣고 나서야 복권에 찍힌 번호를 확인했고, 자신이 바로 그 당첨자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약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한 동료가 앱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해주겠다고 나섰고, 휴대전화로 복권을 스캔한 순간 당첨 종소리와 함께 ‘거액 당첨자’(Big Winner)라는 문구가 떴다고 한다.

라무르씨는 “동료는 믿기지 않는다며 무릎까지 꿇고 소리를 질렀고, 현장에 있던 모두가 환호했다”면서 “처음엔 어안이 벙벙해 당첨 사실을 받아들이질 못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라무르씨는 백만장자가 됐다는 사실을 알고선 일에 집중할 수 없었다며 “당시 행복한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약국 사장이 집에 가도 된다고 말했지만 라무르씨의 어머니는 딸이 근무를 마치고 오기를 원했다고 한다. 결국 동료들이 “어서 데리러 오세요”라고 소리친 뒤에야 라무르씨의 부모가 딸을 데리러 왔다.

OLGC에 따르면 최근 수년간 캐나다 곳곳에서 다른 18세 당첨자들이 나오긴 했지만 이번 경우처럼 당첨금이 거액인 경우는 없었다.

복권에 당첨된 뒤 오히려 불행해진 사례가 널리 알려져 있지만 라무르씨는 즉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게 됐다. 바로 아버지가 재무 설계사이기 때문이다.

라무르씨는 아버지에게 당첨금 대부분의 투자를 맡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무르씨는 현재 의사가 되기 위해 학업에 매진할 생각이다. 당초 지역 사회의 장학금 지원을 받을 계획이었으나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면서 “이젠 나 대신 다른 이가 그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라무르씨는 학업을 마치면 가족들과 함께 여행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지만 당분간은 학비 외에 거액의 돈을 쓸 일이 없다고 밝혔다.

또 학업을 마친 뒤 고향인 북부 온타리오로 돌아가 공부를 계속해 의사가 되어 고향 공동체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라무르씨는 “학업을 마치면 가족들과 함께 대륙을 하나 골라 여러 나라를 경험하고 그 나라들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하며 현지 음식을 먹고 그 나라 말을 듣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돈이 사람을 규정하는 게 아니다. 당신을 규정하는 것은 당신이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