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강인의 마요르카,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홈 4연승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마요르카 에이스' 이강인이 22-23 라리가 20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공격포인트를 노린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 기간 중 이강인의 이적설이 돌았지만 결국 RCD 마요르카에 잔류하게 됐다. 겨울 이적시장 종료 이후 첫 경기를 앞둔 이강인의 마요르카는 홈경기 4연승에 도전한다. '거함' 레알 마드리드와 맞붙게 된 이강인이 지난 10월 발렌시아전 이후 리그 8경기 만에 공격포인트를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오늘(5일) 오후 10시 킥오프되는 마요르카 대 레알 마드리드 경기는 TV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이강인은 올 시즌 마요르카의 15득점 중 5골에 관여하고 있다. 8골 1도움을 적립한 '주포' 베다트 무리키와 이강인의 날카로운 킥은 마요르카의 최대 무기로 자리 잡았다. 이강인과 무리키의 공격 조합이 더 많은 득점을 생산해낸다면 마요르카가 지금보다 높은 순위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2골 3도움을 기록 중인 이강인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후반기 첫 공격포인트를 쌓고자 한다. 이강인은 마요르카 이적 이후 레알 마드리드전 3경기에서 나서 1골 1도움을 쌓았다. 2개의 공격포인트를 모두 마드리드 원정에서 기록했던 이강인이 이번에는 마요르카의 홈팬들에게 승리를 안길지 주목된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의 지휘 하에 라리가 10위에 위치한 마요르카는 카디스에 0-2로 패배하며 끊긴 흐름을 빠르게 반전시킬 필요가 있다. 올 시즌 19경기에서 18실점 만을 허용한 단단한 수비가 돋보였지만 직전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1-4로 패배한 바 있다. 이 경기는 마요르카가 올 시즌 3실점 이상을 허용한 유일한 경기였다. 홈 경기 4연승을 노리는 마요르카가 직전 맞대결 대패를 설욕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마요르카 상대 5연승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주중 발렌시아전을 치른 이후 원정길에 오르기 때문에 체력적인 열세 속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강인의 활약에 관심이 쏠리는 마요르카 대 레알 마드리드 경기는 5일 오후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