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홍준표 "버스, 지하철, 지상철 대중교통 무상이용 연령 70세로 통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6월 말부터 대구지역 모든 대중교통의 무상 이용 연령은 70세 이상으로 통일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지하철 무상 이용 연령을 65세로 정한 것은 30여년전의 일이고 그 동안 생물학적 나이가 적어도 10년 이상 젊어진 지금 노인 기준연령도 적어도 10년 이상 높혀 잡아야 하지만,너무 급격한 노인연령 인상은 부작용이 크다고 보고 대구시에서는 작년 연말 조례로 시내버스 무상이용 어르신 연령을 5년 높혀 70세 이상으로 정했고 70세 이상 되는 어르신은 금년 6월 28일부터 시내버스 무상이용을 할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또 "그 조례 실시를 앞두고 그에 맞추어 지하철,지상철 무상 이용도 똑같이 70세 이상으로 하기로 하고 이를 버스,지하철,지상철등 모든 대중교통에 적용하도록 통합조례로 개정을 추진 하기로 결정 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다음주 시의회에 보고 하고 시의회 논의를 거쳐 오는 6월 28일 버스.지하철.지상철등 모든 대중교통에 이를 적용하기로 추진 할 것"이라며 "이게 시대에 맞는 노인복지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그러면서 "연금개혁도 이런 방향이 맞는게 아닐까"라며 "그에 부수해서 각종 정년도 상향조정 하는게 초고령 사회로 가는 노동력 확보 대책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