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징어 게임'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부인 "손 잡은 건 맞지만 추행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깐부 할아버지로 잘 알려진 배우 오영수가 강제추행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오영수는 3일 오후 경기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형사6단독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추행 사실은 없다"라고 밝혔다.

오영수는 2017년 여성 A씨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는다.

이날 오영수의 변호인은 "피해자와 산책로를 걸은 사실은 있으나 추행한 사실은 없다"라고 밝혔고, 오영수 역시 "범행을 부인하느냐"라는 판사의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했다.

공판이 끝난 후 오영수는 취재진에게 "손을 잡은 것은 맞으나 추행 사실은 없다"라고 밝히고 자리를 떠났다.

여성 A씨는 2021년 말 오영수를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했으나 경찰은 지난해 4월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이후 A씨가 이에 불복해 이의신청을 제기했고, 사건을 재수사한 검찰이 지난해 10월 오영수를 직접 불러 조사한 후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긴 바 있다.

오영수는 강제추행 혐의가 알려지자 언론을 통해 "길 안내 차원에서 손을 잡은 것 뿐"이라며 "A씨에게 사과한 것 역시 문제 삼지 않겠다고 해서 한 것이지, 혐의를 인정하는 건 아니었다"라고 자신의 잘못을 부인했다.

오영수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깐부 할아버지'라 불린 오일남 역으로 출연, 일약 글로벌 스타덤에 오른 바 있어 이번 강제추행 혐의가 더욱 큰 파문을 불러 일으켰다.

지난해 1월에는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부문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어, 강제추행 혐의가 불거진 후 외신에서도 관련 보도가 쏟아졌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