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Y현장] "2차례 추행? 사실 아냐"… 오영수, 첫 공판서 혐의 모두 부인(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배우 오영수(본명 오세강·79) 씨가 첫 재판에서 관련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오늘(3일) 오후 2시 10분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는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오영수 씨의 첫 공판이 열렸다.

이날 재판장 앞에는 피해자를 지지하는 10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이들은 오영수 씨를 향해 "추행 사실을 인정하라", "피해자에게 사과하라", "미투는 끝나지 않았다"라고 소리 높여 외쳤다.

피해자 지지 모임을 대표하는 최원진 씨는 "특정 시민 단체가 아닌 피해자를 지지하는 마음으로 모이게 됐다. 미투에 홀로 대응하는 것은 쉽지 않고 오영수 씨의 경우 유명인이기 때문에 피해자와 같이 힘을 모아보려고 한다"라고 시위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오영수 씨는 변호인 1명과 함께 재판에 출석했다. 모자와 마스크를 착용한 오영수 씨는 취재진 앞에서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말한 뒤 법정으로 향했다.

재판에서 오영수 씨 측 변호인은 오영수 씨가 피해 여성을 2회 강제 추행했다는 혐의에 대해 "피해자와 산책로를 걸은 사실은 있으나 추행한 사실은 없다"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오영수 씨 역시 범행을 부인하느냐는 판사의 질문에 "그렇다"고 대답했다.

피해자 측 변호인은 "오영수 씨가 극단 내 우월한 지위와 경력을 이용해 피해자를 여러 차례 추행했다. 사과 요구를 했을 당시에는 범행 여부를 전부 인정했다. 하지만 현재 혐의를 부인하며 피해자는 추가적인 고통을 입고 있다. 지금도 죄를 전혀 반성하지 않는 모습에 피해자는 수 년 간 트라우마에 휩싸이고 있다"라고 반박했다.

재판을 마친 뒤 법정을 나서던 오영수 씨는 혐의 관련 취재진의 질문에 "손을 잡은 것은 맞으나 추행 사실은 없다"라고 답변, 재차 혐의를 부인했다.

다음 재판은 4월 14일 오후 3시 30분 비공개로 예정됐다.

앞서 오영수 씨는 지난 2017년 중순께 한 여성의 신체를 부적절하게 접촉한 혐의를 받고 지난해 11월 불구속기소 됐다. 지난 2021년 12월 피해 여성의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이듬해 2월 기소 의견으로 송치한 뒤 검찰의 보완수사 요청에 따라 참고인 조사 및 변호사 의견 등을 검토해 4월 최종 불송치했다.

하지만 피해자 측의 이의신청에 따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오영수 씨의 혐의를 다시 수사해왔다. 오영수 씨는 검찰 조사에서 "길 안내 차원에서 손을 잡은 것뿐"이라며 관련 혐의를 부인해왔다.

한편 오영수 씨는 1963년 극단 광장에 입단해 데뷔했다. 영화 '동승',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에서 주지 스님과 노승 역으로 얼굴을 알렸다. 지난 2021년 9월 공개돼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오일남 역으로 출연해 주목받았다. 이 작품으로 지난해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가 주관하는 '제 79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TV부문 남우조연상을 수상, 한국 배우 최초의 골든글로브 수상자라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그러나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 된 이후 연극 '러브레터'에서 하차하고, 정부 주도로 촬영한 규제혁신 광고 송출 또한 중단되며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한방'에 핫한 '이슈' 정리 [한방이슈]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