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낙타에 주먹 날렸다가…짓밟히고 물어뜯겨 사망한 러 남성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비원, 낙타 뺨 때린 후 공격 당해 숨져

러시아의 한 어린이 캠프에서 근무하던 경비원이 낙타를 때렸다가 되레 공격받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달 말 러시아 옴스크에 위치한 어린이 캠프장에서 사육 중이던 낙타가 캠프장 경비원인 A씨(51)를 공격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상황이 찍힌 폐쇄회로(CC)TV를 보면 A씨는 눈길 위에 가만히 서 있던 낙타에게 다가가 낙타의 얼굴을 여러 차례 때린 뒤 고삐를 거칠게 잡아당겼다.

난데없는 공격에 격분한 낙타는 머리를 흔들어 A씨를 밀어냈다. 이에 A씨가 땅에 넘어지자 낙타는 A씨의 팔을 물어 그의 몸을 끌어당겼고, 이후 사정없이 짓밟고 물어뜯었다.

A씨는 머리와 몸에 외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목숨을 잃었다. 뉴욕포스트는 현지 매체를 인용해 "낙타는 이런 대우를 달가워하지 않았다"며 "이 남자는 동물의 얼굴을 때린 것에 대한 값을 목숨으로 치렀다"고 전했다. 현지 검찰은 관리인을 공격한 낙타가 어린이 캠프장에 합법적으로 수용됐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낙타는 인내심이 강하고 순한 초식동물로 알려졌다. 그러나 낙타는 일정 수준 이상의 스트레스를 받으면 화가 풀릴 때까지 주변을 사정없이 공격하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