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구미시설공단,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 기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설 및 서비스 개선 등 많은 시도와 변화

파이낸셜뉴스

구미시설공단이 3년 연속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사진은 구미시설공단 전경. 사진=구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구미=김장욱 기자】 구미시설공단이 전국 최상의 지방공기업으로의 위상을 높였다.

3일 구미시설공단에 따르면 2022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1점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2022년 6월부터 9월까지 실시한 조사는 전국 지방공기업 381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용고객에게 전화와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구미시설공단은 전국 평가대상기관 평균점수(81.2점)보다 9.8점 높은 91.0점으로, 3년 연속 90점 이상 고득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다.

채동익 이사장은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면서 "이는 공단을 이용해 주는 고객들이 직접 평가한 조사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라 더욱 의미 있고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근 3년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득점을 기록한 것은 공공기관의 한계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시설 및 서비스 개선 등 많은 시도와 변화를 이끌어 낸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최고경영자(CEO)의 혁신적인 리더십 아래 2020년부터 행복중심의 공단 경영을 선언하고, 고객만족경영 워크숍 및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과 함께 고객만족 증진 방안 발굴을 위해 주력했으며 고객창구의 친절도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