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종합] 김다현, 중2 감성으로 부른 '사모곡'…"신보 '열 다섯' 母 듣고 우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윤준호 기자]
텐아시아

김다현 / 사진=현 컴퍼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김다현이 어머니에 대한 절절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돌아왔다.

김다현은 2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2집 정규앨범 '열 다섯' 발매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신보에서는 총 3곡이 타이틀 곡으로 선정됐다. 또 앨범에는 '엄마', '어즈버', '이젠 알겠더이다' 등 총 19곡이 수록됐다.

앨범 작업에 참여한 작곡가가 10명에 달하며, 작곡가 면면을 살펴보면 블록버스터급 트롯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엄마'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공개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엄마'는 4남매 중의 막내딸인 김다현의 엄마에 대한 절절한 마음을 담은 노래다.

노래 간주에 삽입한 '엄마야 강변 살자'라는 동요 테마는 김다현이 직접 코러스를 해 가슴 깊은 곳에서 뜨거운 감동을 느끼게 해줄 예정이다.
텐아시아

김다현 / 사진=현 컴퍼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김다현은 "'엄마'라는 곡을 어머니께 들려드렸다. 전주만 듣고 어머니께서 좋다고 말씀해주셨다. 뮤직비디오를 보시고는 우셨다. 어머니가 우시면 다른 분들도 감동받으실 것이라 생각했다"고 이야기했다.

또 "요즘 '미스터트롯2'를 본다. 참가자 분들 다 정말 멋지다. 특히 어린 친구들을 주의깊게 보고 있다. 조언을 하기에는 어리기는 하지만, 무대를 즐기는 것이 최고다."라고 조언했다.

김다현은 "홈스쿨링이 저에게는 조금 더 편하다고 느꼈다. 방송을 하면 노래도 불러야 하고 공부도 해야하지 않나. 그런데 두 가지를 같이 하려니까 체력적으로 힘들더라. 홈스쿨링을 하면 공연, 방송을 하고 시간날 때 강의를 들으면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15살이 된 김다현. 그는 20년 후를 생각하며 "그때도 여전히 무대 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김다현은 "35세가 되더라도 결혼은 안 할 것 같다. 아버지가 결혼하지 않았으면 하시더라. 부모님이랑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한편, 김다현의 2집 정규앨범 '열다섯'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