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물 한 방울 안 탄 100% 한국산 위스키 편의점에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U "럭키드로우", GS25 "사인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GS리테일이 출시하는 김창수위스키 스페셜에디션과 전용잔 상품 이미지. GS리테일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BGF리테일에 따르면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에서 생산된 세 번째 위스키 276병 중 일부 물량은 CU에서 추첨(럭키드로우) 방식으로 판매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업계가 식을줄 모르는 위스키 열풍에 편승하고 있다.

2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김창수 위스키 증류소에서 생산된 세 번째 위스키 276병 중 일부 물량은 CU에서 추첨(럭키드로우) 방식으로 판매된다.

CU가 판매하는 '김창수위스키 50.5'는 '캐스크 스트랭스' 방식으로 생산됐다. 캐스크 스트랭스는 오크통에서 병에 담기 전 물로 희석해 도수를 낮추는 일반적인 위스키 생산방식과 달리 위스키 원액 그대로 병에 담았다는 뜻이다. 이 술을 사려면 3∼8일 인스타그램과 앱에 게시된 링크로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CU와 김창수 측은 온라인 응모를 통한 추첨 방식을 선택한 이유로 추운 날씨를 꼽았다. 선착순 방식으로 오픈런이 발생하면 소비자 불편이 있을 수 있다는 것. 모든 고객들에게 동일한 구매 기회를 부여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CU는 김창수 위스키 구매 고객에게 글렌캐런 글라스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창수 대표는 속칭 ‘위스키 장인’이다. 이전에 출시한 한정판 제품들은 '코리안 위스키'라는 이유로 높은 관심을 끌며 초단기 완판됐다. 전통주를 연구해온 김 대표는 한국산 위스키 개발을 위해 2014년 세계적인 위스키 생산국 스코틀랜드에서 100곳이 넘는 위스키 증류소를 방문했다. 일본 현지의 위스키 양조 연수도 거쳤다.

GS25리테일은 10일부터 김창수 위스키 28병을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 GS리테일은 김창수 위스키와 협업해 전용 잔이 포함된 GS리테일 스페셜에디션 기획했다. 스페셜에디션 출시 당일 서울 강남구에 자리한 GS25 DX랩점에서 김창수 대표 사인회도 연다.

신득호 GS25 주류기획팀장은 “대한민국 1호 위스키 주조 장인 김창수 대표의 한정판 위스키를 특별한 이벤트와 패키지로 구성했다”며 “앞으로 차별화 주류를 지속 선보여 애주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