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예비 축구산업 종사자 모여라" K리그 ‘축구산업 아카데미’ 19기 모집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정승우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스포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축구산업 아카데미' 19기생을 모집한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단체 중 처음으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교육과정으로, 1기부터 18기까지 총 59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현재까지 수료생 중 약 30%의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대한축구협회, 스포츠 미디어, 데이터 플랫폼,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19기 과정은 3월 4일에 개강하여 6월 17일까지 15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K리그 소개 및 비전 공유, ▲구단들의 홈경기 운영 방법, ▲중계시장의 이해, ▲유소년 육성 시스템의 이해, ▲법으로 보는 K리그, ▲스타트업을 통해 보는 스포츠 산업, ▲축구산업 종사자와 함께하는 ‘커리어 데이’ 등 축구산업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 경기장 현장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19기에는 현장 실습 시간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이다. 19기 수강생들은 K리그 경기장뿐만이 아닌 프로야구, e스포츠 경기장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 스포츠를 관람하고, 축구 통합 서비스 기업 사옥을 방문하는 등 현장 중심의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교육 중간중간 수강생 토론 및 발표를 통해 축구산업 내 다양한 이슈를 가지고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 또한 갖게 된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축구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스포츠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타 분야 종사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9기 모집은 2월 2일부터 2월 16일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이력서(지정양식)와 K리그 또는 축구산업 활성화 관련 자유 주제를 담은 발전전략제안서(자유양식)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4일 K리그 공식 홈페이지 발표와 함께 개별안내되며 수강료는 30만 원이다. 세부 지원 방법, 합격자 발표 등 모집과 관련한 안내 사항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교육일정

- 기간 : 2023년 3월 4일 ~ 6월 17일 (매주 토요일 13~18시, 15주)

- 장소 :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길46)

- 구성 : 15주차 총 75시간 (△강의식 교육 △토론 및 발표 △멘토링 △현장 실습)

□ 모집안내

- 인원 : 약 30명

- 대상 : 축구산업 종사 희망자 (수료 직후 취업 가능한 졸업예정자, 졸업자 우대)

- 접수 : 2023년 2월 2일(목) - 2월 16일(목) 16시까지 이메일 제출

- 발표 : 2023년 2월 24일(금) 16시

※ K리그 공식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안내(이메일)

- 수강료 : 30만원

□ 제출서류

(1) 이력서 (지정양식)

(2) K리그 발전전략 제안서 (자유양식)

- 형식 / 분량: 1. PDF파일 2. 표지 포함 <10페이지> 이내

- 주제 : K리그(구단) 또는 축구산업 활성화와 관련한 자유주제

※ 반드시 (1) 및 (2) 함께 제출

/reccos23@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