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13남매 장녀' 남보라 "여섯째 동생, 장애 판정받아..정신과 병원서 상담치료 진행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남보라 유튜브



[헤럴드POP=정현태 기자] 배우 남보라가 오랜만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렸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남보라의 인생극장'에 '국내 최초(?) 유튜브 재데뷔합니다. N잡러, K-장녀, 트레바리 클럽장, 가계부, 일상, 브이로그'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약 2년 만의 유튜브 영상 업로드였다.

남보라는 "안녕하세요. 잘 지내고 계셨나요?"라며 "'영상 또 안 올라와요?' 물어봐 주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편집의 영역은 제 영역이 아닌 거 같아 잠시 손 뗐다가 귀염뽀작 MZ 편집자님 만나 손 뗀 유튜브 다시 시작해요"라고 전했다.

영상 속 남보라는 쇼핑몰 업무에 대해 얘기했다. 남보라는 "이제 곧 설이라서 복숭아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라고 했다.

남보라는 올해 가계부를 써보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근데 밤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냐면 은행 이자가 나갔고 또 오늘 국민건강이랑 연금보험료 나갔더라"라며 "언짢다"라고 했다. 남보라는 "정산일이 첫째 주 금요일이다. 받은 지 4일밖에 안 지났는데 통장이 저번달 말일이랑 비슷해졌다. 열심히 일을 했는데 왜 또 이렇지"라고 했다.

헤럴드경제

남보라 유튜브



이후 남보라는 "동생 휘호가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다. 경계성에 있어 얘가 장애등급을 못 받았다. 경계성에 있는 친구들이 장애 등급 받는 게 진짜 어렵다고 하더라. 그래서 진짜 한 두 달, 세 달 동안 여기저기 병원 다니면서 장애가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 검사들을 실시했고 어저께 그 검사 결과지가 나왔는데 얘가 장애가 있다고 판정을 받아서 장애등급 신청을 하러 가려고 한다"라고 했다.

남보라가 휘호를 만나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다. 두 사람은 정신건강의학과 병원으로 향했다. 남보라는 "휘호가 다니고 있는 병원이다. 격주에 한 번씩 병원에 와서 선생님과 상담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했다.

남보라가 휘호에게 "병원 다니고 나서 어떠냐"라고 묻자 휘호는 "오히려 좋다. 잠도 잘 오고. 속 시원했다"라고 했다.

한편 남보라는 13남매의 장녀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