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갤럭시 맞춤형' 스냅드래곤8 2세대.."최적의 칩"[삼성 갤럭시 언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퀄컴 "가장 빠르고 높은 성능"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갤S23 탑재



파이낸셜뉴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 배지. 퀄컴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1일(현지시간) 공개된 갤럭시S23 시리즈에는 플래그십(최상위기종) 기종 위주로 탑재되는 퀄컴의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8 2세대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퀄컴과 협력해 갤럭시 맞춤형 모바일 플랫폼을 마련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S23 시리즈 전 기종에는 갤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가 들어간다. 스냅드래곤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고 빠른 성능을 자랑하는 이번 라인업이 갤럭시용으로 맞춤 공급되면서 개선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했다.

갤럭시S23 시리즈는 전작 대비 △중앙처리장치(CPU) 34% △그래픽처리장치(GPU) 41% △신경망처리장치(NPU) 49% 개선된 성능을 지녔다. 삼성전자와 퀄컴이 협력한 결과물이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S23.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8 2세대 주요 기술은 △스냅드래곤 게이밍(게이밍 관련) △스냅드래곤 사이트(촬영 관련) △스냅드래곤 스마트(심화 AI 적용 등) △연결성(블루투스, 5G 등) △퀄컴 3D 소닉(음향 기반 기술을 통한 개별 지문 특성 반영) 등이다.

새롭게 탑재되는 GPU를 통해 게임 속 그래픽도 개선했다. '언리얼엔진 5 메타휴먼 프레임워크'가 구현한 실사와 같은 캐릭터를 바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스냅드래곤 인지 ISP를 적용해 실시간 영상 분할을 활용, 이미지 화질을 높였다. △초저광 영상 포착 △멀티 프레임 노이즈 감소 기술 △2억화소 사진 촬영 등을 뒷받침한다.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인코퍼레이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삼성과의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혁신과 가장 우수한 스마트폰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양사 노력의 결과물이다"라며 "퀄컴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를 전 세계에 선보일 갤럭시S23 시리즈에 탑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퀄컴은 기술 혁신과 차별화를 선도하며 최첨단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가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정의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용자들이 새로운 플래그십 갤럭시S23 시리즈를 통해 이를 하루빨리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삼성 #퀄컴 #스냅드래곤 #AP #갤럭시S23 #스냅드래곤8 #2세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