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4주차 써클차트, 뉴진스 3관왕…김호중·송가인 활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주차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뉴진스, 김호중, 송가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활약했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주차(2023.01.22.~2023.01.28.) 써클차트에서 뉴진스가 'Ditto'로 글로벌K-pop차트,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Ditto'는 뉴진스의 첫 싱글 앨범 'OMG'의 선공개곡으로, 6주 연속 글로벌K-pop차트, 디지털차트 1위, 5주 연속 스트리밍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호중, 송가인은 듀엣 곡 '당신을 만나'로 다운로드, BGM차트 1위에 랭크됐다. '당신을 만나'는 팝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바치는 고마움을 전달하는 곡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새 시리즈 '이름의 장'의 첫 번째 에피소드로, 4주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블랙핑크는 소셜차트2.0에서 23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블랙핑크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존재감을발산하는', '카리스마넘치는', '음원차트를휩쓰는' 등이었다. 4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였다.

한편, 4주차 글로벌K-pop차트 2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Sugar Rush Ride' (17위)등이다.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