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 갤럭시 언팩] 폰과 연결해 쓰는 ‘갤럭시북3 울트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성능 컴퓨팅파워 갖춘 ‘갤럭시북3 울트라’ 공개

‘3K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 첫 적용

‘갤럭시북3 프로360’, ‘갤럭시북3 프로’도 공개

“갤럭시 제품간 연결성 통해 생산성 극대화”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Share the Epic)’에서 신규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북3 울트라’와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북3 시리즈는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인 갤럭시북3 울트라 △360도 회전하는 터치스크린에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북3 프로 360 △얇고 가벼운 클램셸(조개 모양) 디자인의 갤럭시북3 프로가 주인공이다.

파이낸셜뉴스

갤럭시 북 3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북3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쓰는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시리즈 최초로 도입했다. 16:10 비율, 3K해상도(2880 x 1800), 최대 120Hz 주사율로 영상과 게임 등을 즐길 때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 설명이다.

갤럭시북3 시리즈는 오디오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새롭게 적용된 쿼드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스튜디오 품질 듀얼 마이크와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으로 영상통화시 더욱 생생한 통화 음질을 느낄 수 있다.

배터리와 충전 등 기본적인 사용 편의성도 한층 높아졌다. 갤럭시북3 시리즈는 슬림한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를 제공해 편리함을 더했으며, 갤럭시북3 울트라는 기존 제품보다 향상된 최대 100W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갤럭시북3 시리즈는 보다 쉽고 빠르게 갤럭시 모바일 제품과 매끄러운 연결을 지원한다. 우선 갤럭시북3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휴대폰과 연결(Phone Link)’ 앱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지원, 생산성을 대폭 향상했다는 평가다. 즉 갤럭시북3에서 스마트폰 메시지와 전화를 송수신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만 설치되어 있는 앱을 갤럭시북3에서 실행할 수 있다. 또 갤럭시북3는 ‘삼성 멀티 컨트롤(Multi Control)’ 기능도 지원한다. 이용자는 갤럭시북3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확장된 갤럭시 생태계를 통해 이용자들의 멀티디바이스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이 삼성전자 목표”라며 “강력한 성능과 매끄러운 연결성을 갖춘 갤럭시북3 시리즈는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높은 생산성과 창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일과 14일에 각각 갤럭시북3 프로 시리즈와 갤럭시북3 울트라 국내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갤럭시북3 프로 시리즈와 갤럭시북3 울트라 공식 출시일은 각각 오는 17일과 22일이다. 갤럭시북3 울트라 가격은 사양에 따라 347만원부터, 갤럭시북3 프로는 188만원부터, 갤럭시북3 프로 360은 259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 #삼성 #언팩 #갤럭시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