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기현, 남진·김연경 인증샷 논란에 “오해 소지 있었다면 유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자들과 만나 “준비된 꽃다발 주시기에 받은 것. 이후 페북에 사진·글 올려도 좋겠냐고 소개한 지인에 물었고, 당사자가 동의했단 말 전해 들었다”

세계일보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 김기현 의원이 1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배구선수 김연경씨, 가수 남진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논란이 인 데 대해 “표현 과정에서 다소 오해받을 소지가 있었다면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1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출정식을 연 뒤 기자들을 만나 “두 분이 유명인인데, 그분들이 여러 가지 불편이 생길 거 같아 그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의원은 ‘꽃다발’에 관해선 “준비된 꽃다발 제게 주시기에 제가 받은 것”이라며 “이후에 페이스북에 사진이랑 글 올려도 좋겠냐고 소개한 지인에게 의견을 물었고, 당사자가 올려도 좋다는 동의를 했단 말씀을 전해 들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떻든 있는 사실 그대로, 저는 진실 그대로 말씀드린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전날 당권 경쟁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있어서는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 일어난 것”이라고 지적한 데 대해선 “자꾸 본질하고 벗어난 것을 가지고서 이러쿵저러쿵하는 게 너무 구차스러워 보이니까 제가 거기에 대해서 더는 언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권고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안 의원이 김 의원에 대해 “100% 윤심이 아닐 수 있다”고 발언한 데 대해서도 그는 “안 후보는 자꾸 윤심팔이 하시는 거 같은데, 당당하게 안철수의 상품으로 승부하시라”면서 “왜 자꾸 상대방 흠집 내기만 하시는지. 언제까지 이렇게 진흙탕 하실 것인지 되묻고 싶다”라고 반박했다.

세계일보

홍준표 대구시장.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홍준표 대구시장은 김 의원을 둘러싼 ‘사진 논란’에 대해 “유치하다”고 일갈했다.

그는 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근 당 대표 선거를 하면서 선거에는 전혀 도움도 되지 않는 부적절한 사진 한장을 올린 사람이나, 그 사진을 비난하면서 총선 때라면 폭망했을 거라는 유치한 비난을 하는 사람을 보면서 과연 이 두 사람이 집권여당을 끌고가는 수장깜이 되는지 회의가 들지 않을 수 없다”고 김 의원과 안 의원을 동시에 때렸다.

그러면서 “당 대표 선거라면 앞으로 나라와 당을 위해서 어떻게 하겠다는 거대 구상을 발표할 생각은 하지 않고 일회성 해프닝 사건을 두고 갑론을박하는 유치함은 참 봐주기 어렵다. 정신들 차리라”라고 질타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