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하이키, 이유 있는 음원 상승세… 커리어 하이는 현재진행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하이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하이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키(서이·리이나·휘서·옐)가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키는 5일 첫 번째 미니앨범 '로즈 블러썸(Rose Blossom)' 발매 이후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데이식스 영케이(Young K)가 작사·홍지상이 작곡에 참여한 트랙으로 힘든 세상 속에서도 결코 꺾이거나 시들지 않고 아름답게 활짝 피우겠다는 하이키의 의지를 강조한 트랙이다. 누구나 한계에 직면하는 쉽지만은 않은 인생이지만 '로즈 블러썸(Rose Blossom)'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악착 같이 피어나려는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건넨다는 메시지를 관통하는 곡이다.

해당 곡은 발매 당일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 5위와 멜론 최신 차트 32위·중국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 한국 차트 3위에 올랐고, 터키와 바레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이어 싱가포르·멕시코·호주·태국 등 7개국 아이튠즈와 애플 뮤직 톱 앨범 상위권에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멜론 최신 차트 29위와 일간 차트 톱200위 대에 진입했으며 지니 실시간 차트와 바이브 일간 차트 톱100에 이름을 올렸다. 음원 종합 차트 역시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 나가면서 전 세계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에 완벽하게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하이키는 데뷔 1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적부터 유의미한 기록 등을 이뤄내며 '4세대 대표 당당돌'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다.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커리어 하이를 이어가고 있는 하이키가 앞으로 보여줄 대세 행보에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GLG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