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박경귀 아산시장 재판에 오세현 전 시장 등 증인채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변호인측 "허위사실 인지하지 못해" 공소사실 부인…재판부 참고인 등 증인채택

3월 22일 공판에 오세현 전 아산시장 등 3명 증인심문…치열한 법정 공방 예고

노컷뉴스

지난달 11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경귀 아산시장(오른쪽 두번째)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의 재판에서 박 시장과 오세현 전 시장간 법정공방을 예고하고 있어 주목된다.

1일 대전지법 천안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서전교)의 심리로 진행된 공판에서 박 시장측 변호인은 공소사실을 부인했다.

변호인측은 "해당 성명서를 작성 승인한 사실은 있지만 해당 내용이 허위라고 인지하지 못했다"며 전면 부인했다.

박 시장의 변호인측은 참고인 진술조서 등 대부분의 증거자료를 부동의했고, 재판부는 증인 6명과 피고인 심문을 위한 재판 기일을 정했다.

첫 증인심문에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경쟁을 벌였던 상대 후보인 오세현 전 아산시장 등 3명이 법정에 출석한다. 이들은 박 시장이 주장했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당시 원룸 매매에 관여한 관계자들로 알려졌다.

이들의 부동산 매매 거래가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여부도 이번 재판의 중요한 쟁점이 되는 만큼 박 시장측 변호인과 해당 증인들간 치열한 공방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박 시장측에 관련 내용을 제보한 인사와 성명서를 배포한 캠프 관계자들도 증인으로 채택됐다.

변호인측은 이와는 별도로 2명 가량의 인사를 증인으로 신청할 예정이다.

한편, 첫 증인심문은 오는 3월 22일 열릴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