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野, '김건희 여사 명예훼손' 김의겸 고발에 "무고죄 맞고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의겸, 한동훈 향해 "비아냥 말투 분야 올림픽 있다면 3관왕"

연합뉴스

대통령실 고발 관련 입장 표명하는 김의겸 대변인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추가 주가조작 의혹 제기와 관련해 자신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입장을 표명하는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3.1.30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정윤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일 김의겸 대변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 대통령실을 무고죄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 법률위원회에서 김 대변인을 고발한 (대통령실) 명의자를 대상으로 오는 3일 무고죄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김 대변인은 당 대변인으로 당의 입장을 논평한 것"이라며 "당 법률위가 대응하는 게 마땅하다"고 설명했다.

김의겸 대변인도 이날 YTN 라디오에 나와 "대통령실을 무고로 맞고소할 예정"이라며 "재판장에 나와 있는 기록을 가지고 누가 옳은지, 그른지 따져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주장이 '가짜뉴스'라는 대통령실 반박에 대해선 "도이치모터스 작전 세력의 핵심 인물인 증권사의 한 지점장이 몇 년 전 재판을 받았다"며 "재판에서 '우리기술'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실형을 받았다"고 재반박했다.

그러면서 "판결문에 '우리기술'이 작전 종목이고, 작전 세력이 관여했다는 게 명확히 나와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 대변인은 지난달 27일 서면 논평에서 "김 여사가 또 다른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며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기술' 작전주"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같은 달 30일 김 대변인을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으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대통령실은 '우리기술' 종목이 작전주라는 김 대변인의 주장에 전혀 근거가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김 대변인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대선에서 이겼으면 사건을 뭉갰을 것이란 말이냐"고 발언한 것을 두고는 "모진 표현, 비아냥거리는 말투 분야 올림픽이 있다면 3관왕쯤 했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저도 강한 표현을 써서 상대 입장에서 보면 '참 김의겸 싸가지 없이 말한다'고 생각할 텐데 한 장관에게는 제가 졌다. 당신(한 장관)이 이겼다"고 덧붙였다.

ju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