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미스터트롯2 ‘활어 보이스’ 박지현, 음원 차트에서도 펄떡 펄떡 상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멜론, 벅스 등 음원 사이트 상위권 도약

현 트로트 오디션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순위

탁 트인 목청과 속 시원한 가창력으로 ‘활어 보이스’란 애칭을 얻은 ‘미스터트롯2′의 박지현이 음원 차트에서도 별명처럼 펄떡펄떡 튀어오르고 있다.

지난 1월 26일 벌어진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 본선 2차전 데스매치에서 ‘실크 미성’ 진욱을 상대로 부른 ‘떠날 수 없는 당신’(원곡자 김상배)과 마스터 예심에서 부른 ‘못난 놈’(원곡자 진성)이 각종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거나 급상승한 것.

조선일보

1일 기준 '미스터트롯2' 박지현 멜론 차트/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일 기준 음원 사이트 멜론 차트 트로트 부분에서 박지현의 ‘떠날 수 없는 당신’은 13위를 기록했다. 현재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순위다.

‘미스터트롯1′의 진(眞)으로 현재 국민적 스타로 발돋움한 임영웅은 트로트 차트 1위부터 10위까지 중 7개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역시 미스터트롯1 2위 출신인 영탁의 노래가 2곡 포함됐고, 3위인 이찬원까지 10위에 오르며 미스터트롯1 출신들이 톱10을 장기간 점령한 가운데, 기성 가수들을 제치고 13위까지 상승한 결과다. 예심곡인 ‘못난 놈’ 역시 16위에 올라 현재 트로트 오디션이 진행 중인 ‘미스터트롯2′ ‘불타는 트롯맨’ 참가자 중 단연 앞서고 있다.

조선일보

1일 기준 벅스 성인가요 차트 4위 박지현/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음원 사이트 벅스 차트 성인 가요 부분에서는 예심곡인 ‘못난 놈’이 4위로 임영웅(1,2위), 3위 장윤정(초혼)에 이어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특히 지난주 선보인 데스매치곡 ‘떠날 수 없는 당신’은 8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하면서 벅스 차트에서도 현재 오디션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조선일보

1일 기준 8계단 상승한 박지현의 떠날 수 없는 당신 /벅스 성인 가요 차트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훤칠한 비율과 훈훈한 외모와 ‘기럭지’에서 나오는 깔끔한 춤선 역시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떠날 수 없는 당신’ 무대에서 선보인 꿀렁 댄스는 각종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됐고, ‘모두 다 잊고’ ‘떠날 수 없는 당신’ 등 속 풀리는 소화제 가창력을 선보인 부분은 ‘1시간 반복듣기’ 등 각종 콘텐츠로 재탄생 되고 있다.

조선일보

화제성 4위 박지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지현은 또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3주차 ‘검색 이슈 키워드 TOP 10′(드라마 제외)에 4위에 선정되는 등 역시 오디션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순위를 보였다.



[최보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