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英 다이애나비의 보라색 이브닝드레스…7억에 낙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베니티 페어 화보 촬영 당시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 모습. /사진=피플지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故)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의 가장 유명한 드레스 중 하나로 알려진 보라색 이브닝드레스가 경매에서 60만4800달러(7억4400만원)에 팔렸다고 지난달 30일(현지 시각) 미국 피플지가 보도했다.

이 이브닝드레스는 1989년에 빅터 에델스타인이 디자인한 것으로 이번 낙찰가는 뉴욕 소더비 경매에서 예상했던 금액의 5배가 넘는다. 또 지금까지 경매에 오른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 드레스 중 최고가다.

짙은 가지색 실크 벨벳으로 만들어진 하트 네크라인의 드레스는 튤립 모양 스커트가 돋보이며 드레스의 뒤에는 섬세한 다이아몬드 장식과 진주 단추가 있다.

이 드레스는 1997년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가 기증했던 79벌의 드레스 중 하나로 당시 이 드레스들을 판매해 총 325만 달러(약 40억원) 이상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모인 돈은 에이즈·암을 앓는 환자들 치료비로 기부됐다.

머니투데이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 드레스. /사진=소더비 갈무리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는 세상을 떠나기 전 몇몇 중요한 자리에서 이 드레스를 입고 나왔다. 그는 1991년 영국 왕실 초상화를 그릴 때 이 드레스를 입었다.

또 1997년 베니티 페어 화보 촬영에서도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는 이 드레스를 선택했다.

당시 진행한 인터뷰에서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는 "우리 사회의 취약한 사람들을 사랑하고 도울 수 있는 것보다 지금 나에게 더 큰 기쁨을 주는 것은 없다"는 말을 남겼다.

이 화보는 그가 1997년 8월 사망하기 전에 촬영한 마지막 공식 사진이 됐다.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