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분데스리가 탑클래스 미드필더, 맨유 도착...곧 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마르셀 자비처를 임대로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영국 '풋볼 데일리'는 1일 "자비처가 맨유 훈련장인 캐링턴에 도착했다"며 자비처가 맨유 훈련장으로 들어가는 영상을 공유했다.

깜짝 영입이 성사됐다. 맨유는 핵심 미드필더인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장기 부상을 당하면서 미드필더 영입이 시급해졌다. 에릭센은 지난 29일 레딩과의 FA컵 경기에서 앤디 캐롤의 거친 태클로 인해 발목 부상을 당했다. 예상보다 부상은 심각했고, 맨유는 에릭센이 빨라야 4월 말에 복귀한다고 발표했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은 에릭센을 대체할 수 있는 영입을 원했다. 맨유는 여름 이적시장에 집중하고 있었기에 임대 영입을 모색했고, 뮌헨에서 제대로 뛰지 못하고 있는 자비처와 협상을 시작했다.

자비처는 2014년부터 RB라이프치히에서 활약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탁월한 슈팅 능력과 페널티박스 침투 능력 그리고 다재다능함까지 갖춘 자비처는 라이프치히의 핵심으로 뛰면서 분데스리가 최고 미드필더 중 한 명으로 평가받았다.

자비처는 2021년 여름 뮌헨에 입성하면서 더 높은 도약을 꿈꿨지만 원하는대로 되지 않았다. 레온 고레츠카, 조슈아 킴미히에 밀려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출전 시간에 불만이 있었던 자비처는 텐 하흐 감독의 프로젝트에 매력을 느꼈다.

이적시장 마지막날 협상이 시작됐기에 관건은 시간이었다. 맨유 입장에서는 다행히도 뮌헨도 협조적으로 나오면서 이적이 빠르게 성사됐다. 자비처는 곧바로 뮌헨 공항에서 맨체스터로 이동했다. 메디컬 테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자비처 영입은 곧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데일리 메일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