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국가시범 스마트도시에 중소기업 혁신기술 도입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시티 혁신 서비스 모델 검증·확산' 공모사업…3월 결과발표

뉴스1

ⓒ News1 장수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금준혁 기자 = 국토교통부는 1일부터 스마트도시 국가시범도시(세종·부산)에서의 실증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시티 혁신 서비스 모델 검증·확산'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도시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인프라, 교통·물류, 헬스·교육, 에너지·환경, 안전·생활 등 5개 분야에서 5개 내외의 혁신기술 또는 서비스를 발굴해 실증까지 연계한다. 과제별 최대 3억원 총 13억5000만원의 실증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에는 혁신기술을 보유(지식재산권 확보 필수)한 국내 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소, 새싹기업을 우선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 따라 대기업은 컨소시엄 형태(지분 30% 이내)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분야 중 2건은 △대기전력 제로화 및 자가 안전관리용 스마트 분전반 시스템 기반 국민 DR 솔루션 △사물 AR앱을 이용한 메타빌리지 구축으로 지정돼 해당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기업선정 후 부산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빌리지에서 실증이 이뤄질 예정이다.

2월20일에서 3월2일까지 응모한 기업들에 대해 평가위원회를 통한 서면 평가(사업계획서), 발표 평가(질의응답 포함)를 거쳐 3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이후 11월까지 혁신기술 또는 서비스에 대한 실증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과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에도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rma1921k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