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尹대통령 부부, 오늘 '심장 수술' 캄보디아 소년 만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로타 군에 축구공 선물…함께 공놀이도
수술 담당 아산병원 의료진 만나 건강회복 재확인


이투데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11월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다. 김 여사는 전날 헤브론 의료원을 방문했을 때 심장병 수술을 받은 아동들을 만나는 자리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참석하지 못했던 이 환아의 집을 이날 방문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와 부인 김건희 여사가 31일 한국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받은 캄보디아 소년 로타 군을 대통령실로 초청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심장 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귀국을 준비하는 로타 군 만나 축구공을 선물하고 공을 던지고 받는 등 공놀이를 함께 했다고 한다. 어릴때부터 질환을 앓아 축구를 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또 무사히 수술이 끝난 것에 대해서도 축하했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해 11월 캄보디아 순방 당시 심장 질환을 앓는 로타 군 집을 방문하며 인연을 맺었다.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는 로타는 2018년 심장 이식수술을 받았으나 가정 형편 탓에 후속 치료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김 여사는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뒤 로타의 집을 찾아 소년과 가족들을 위로한 것이다. 이후 12월 한국에서 수술을 마친 로타 군과 서울아산병원에서 만나 격려의 말을 전하고 의료진에게 사의를 표한 바 있다.

윤 대통령 부부는 로타 군의 수술을 담당한 서울아산병원 의료진을 만나 건강회복을 재확인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이창양 산업부 장관을 비롯해 디자인진흥원장,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 한국디자인재단이사장, 디자인하우스 대표 등 관련협회, 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최근 김 여사는 윤 대통령의 배석 없이 오찬을 하는 등 보폭을 넓히고 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김 여사가 우리 사회의 약자나 어려운 분들 위주로 대통령께서 다 함께 하지 못하는 그런 행사와 격려 자리를 하는걸로 알고 있다”며 “전문가로서 기획자로서 그동안의 여정 있었기에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꾸준히 일각에서 제기되는 제2부속실 확대 목소리엔 “선거 당시의 약속”이라며 선을 그었다.

[이투데이/하유미 기자 (jscs508@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