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LG전자,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서 첨단 기술 경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속가능 디지털 사이니지 신제품 앞세운 삼성전자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소개한 LG전자


더팩트

삼성전자 모델이 31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서 다양한 아웃도어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 참가해 첨단 기술 경쟁을 벌인다.

삼성전자는 31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ISE 2023'에서 첨단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시회 참가 업체 중 가장 넓은 1728㎡(약 522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친환경 스마트 사이니지와 플랫폼 △다양한 아웃도어 사이니지 △윈도우 운영체제(OS) 탑재 키오스크 등을 선보인다.

특히 제품의 생애주기별 친환경 노력을 전시장 전면에 내세워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전을 강조했다.

먼저 2023년형 스마트 사이니지 Q 시리즈는 스크린 두께가 28.5mm로 전작 대비 약 40% 줄어, 물류용 컨테이너 수를 기존 대비 20% 이상 줄일 수 있다. 조도 센서를 탑재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스크린 밝기가 조정돼 소비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며, 후면 커버에는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탑재한 신규 사이니지 플랫폼도 공개한다.

아웃도어 LED 사이니지는 최대 밝기 8000니트로, 자연 태양광 조건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 성능 개선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15% 이상의 소비 전력을 줄여, 매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2492톤 줄일 수 있다.

24형 크기의 소형 아웃도어 사이니지는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고, 최대 밝기는 1500니트다.

삼성전자는 기기 호환성을 대폭 강화한 삼성 키오스크 윈도 버전과 삼성 플립 전용 신규 솔루션도 선보인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지속가능한 제품과 기술을 지속 선보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팩트

LG전자 모델이 8K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1184㎡ 규모 전시관을 호텔, 매장, 오피스, 학교, 버추얼 스튜디오, 전기차 충전소, 병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해 공간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한다.

전시관 입구에 8K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를 설치했다.

LG전자가 8K 해상도의 마이크로 LED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있는 화질이 장점으로, 압도적인 초대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입구 양쪽 외벽에는 55형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약 60대를 이어 붙여 대형 비디오월을 조성했다.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형태의 플로팅 큐브 LED 사이니지도 전시한다.

버추얼 프로덕션 체험 공간에서는 사이니지로 구현한 가상 배경 앞에서 배우의 연기를 동시에 촬영하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전시 공간에서는 고휘도 사이니지와 전용 관제시스템 등을 통해 충전기 상태, 실시간 충전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사이니지 원격 제어를 체험할 수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은 물론, 최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 경험과 새로운 일상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