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늘 날씨] 전국 맑다가 차차 구름…오후부터 수도권·강원 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양윤우 기자]
머니투데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 2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신촌오거리에서 시민들이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요일인 오늘(3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 수도권과 강원도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져 수도권과 강원도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1~3㎝ △서울, 경기 남부 내륙, 경기 북부, 강원 남부 내륙·산지 0.1㎝ 미만 등이다.

또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과 강원 남부 산지, 전남 동부 남해안, 대부분의 경상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로 예보됐다.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강원과 경북 북동 산지는 영하 10도 이하로 춥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춘천 -10도 △강릉 -2도 △대전 -5도 △청주 -4도 △광주 -4도 △전주 -4도 △대구 -5도 △부산 -1도 △제주 2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춘천 4도 △강릉 9도 △대전 9도 △청주 8도 △광주 11도 △전주 10도 △대구 9도 △부산 10도 △제주 13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양윤우 기자 moneyshee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