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독 같은 인간 멀리하길"..115세 세계 최고령 할머니의 특별한 '장수 비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태생, 스페인 거주 중인 마리아 브라냐스 모레라(115세. 1907년 3월4일생)씨.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115세의 나이로 세계 최고령자에 등극한 마리아 브라냐스 모레라(115)가 자신만의 특별한 장수 비결로 "독 같은 사람과 떨어져 지낼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8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모레라는 기네스 세계기록(GWR)에 "장수 비결은 규칙적인 일상과 가족·친구와의 좋은 관계 그리고 자연과의 교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걱정도 후회도 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건강 비법이라며 독과 같은 사람과 떨어져 지낼 것을 강조했다.

모레라는 이달 17일 직전 최고령으로 등록돼있던 프랑스의 앙드레 수녀(본명 루실 랑동)가 11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면서 최고령자 타이틀을 이어받게 됐다.

모레라는 1907년 3월4일 생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다. 1차 세계대전과 스페인 내전, 코로나 팬데믹 등을 모두 겪었다. 특히 1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15년에는 처음 스페인 땅을 밟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1936년 29세의 나이에 스페인 내전을 겪었고, 113세였던 2020년에는 코로나에 걸려 최고령 코로나 생존자에 오르기도 했다.

모레라는 한 달 뒤면 116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딸의 도움을 받아 트위터로 수천명의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그의 계정 프로필에는 "나는 늙었다. 아주 늙었지만 바보는 아니다"라고 적혀있다.

새해 첫날인 1일에는 "인생은 누구에게나 영원하지 않다. 내 나이에 새해는 선물이자 축하, 새로운 모험이자 아름다운 여정, 그리고 행복한 순간이다. 인생을 함께 즐기자"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모레라는 최근 기네스 월드 레코드 최고령 기록과 관련해 쏟아지는 관심을 두고 부담스럽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모레라는 21일 "세상의 관심에 대해 놀랐고 감사하다"라면서도 "나는 평화와 평온이 필요하다. 투라요양원에서 22년을 살았고 요양원에서 함께 사는 사람들과 우리를 돌보는 직원들의 일상이 바뀌지 않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모레라는 슬하에 자식 3명과 손주 11명, 증손주 13명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어머니와 함께 정착한 바르셀로나에서 24세에 의사 남편을 만나 결혼했으며 남편은 1970년대에 사망했다.
#최고령 #세계최고령 #기네스세계기록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