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영상)주유 뒤 돈 던진 벤츠 주인…알바생, 지폐 줍고 눈물 흘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차주 "아르바이트생 모욕할 의도 없었다"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중국의 한 주유소를 방문한 벤츠 차량이 계산하며 아르바이트생에게 돈을 던지고 떠났다. 차주는 “가족끼리 앞다퉈 돈을 내려다가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으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9일 중국 극목신문은 춘절 기간 쓰촨성의 한 고속도로 휴게소 주유소에서 발생한 ‘갑질’ 사건에 대해 보도했다.

이데일리

(사진=웨이보 캡처)


보도에 따르면 당시 한 검은색 벤츠 차량이 기름을 넣기 위해 주유소로 들어왔다. 주유가 끝나자 아르바이트생 A씨는 주유구 캡을 잠그고 주유구를 닫았다.

이후 A씨가 주유 비용을 받기 위해 창문이 열려있던 뒷좌석으로 가 손을 내밀자, 지폐는 A씨 손이 아닌 바닥으로 떨어졌다. 지폐를 창 밖으로 던진 것이다.

놀란 A씨는 멈칫했고 차량 안에 있던 손님들을 한 번 쳐다본 뒤, 바닥에 쭈그려 앉아 떨어진 지폐 5장을 주웠다.

A씨가 돈을 모두 줍자마자 벤츠 차량은 별다른 사과나 제스처 없이 그대로 주유소를 떠났다.

A씨는 돈을 정리하면서 떠나가는 벤츠를 가만히 쳐다봤다. 이윽고 뒤돌아선 그는 손으로 몰래 눈물을 훔쳤다.

이데일리

(영상=웨이보 캡처)


이와 관련 벤츠 차주 B씨는 현지 매체에 “돈을 바닥에 던지거나 아르바이트생을 모욕할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B씨는 “당시 나의 누나가 운전 중이었는데, 주유 중 뒷좌석에서 친척 몇 명이 앞다퉈 요금을 내려다가 다급해진 나머지 돈을 창밖으로 떨어뜨리는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 주유비가 475위안(약 8만7000원)이었는데, 우리는 500위안(약 9만1000원)을 주고 거스름돈은 받지 않았다”면서 ‘이번 일은 잘못했다. 온라인에 퍼진 CCTV 영상을 봤다. 그 주유소 아르바이트생에게 직접 사과하기 위해 해당 주유소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유소 관계자는 ”직원이 눈물을 흘렸고, 우리는 심리 상담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을 본 현지 누리꾼들은 분노했다. 누리꾼들은 ”아르바이트생을 존중하지 않는 행동“ ”만약 정말 실수로 돈을 떨어뜨렸다면 차에서 내려서 설명하거나 돈을 주워 줬어야 한다“ 등 벤츠 차주를 거세게 질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