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OK금융 인니 법인 'OK뱅크', 국제표준정보보호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머니투데이

OK금융그룹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OK뱅크 인도네시아'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 사진은 지난 16일 OK뱅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본점에서 열린 ‘ISO 27001:2013 인증서 수여식’에서 헨드라 리에(Hendra Lie) OK뱅크 인도네시아 부행장(사진 왼쪽)이 파자르 데니스와라(Fajar Deniswara) 뷰로 베리타스 인도네시아지부 인증사업부 관리자로부터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OK금융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K금융그룹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OK뱅크 인도네시아(OK Bank Indonesia)'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O 27001:2013(이하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며 정보보호 정책을 비롯해 운영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14개 영역, 114개 세부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 획득할 수 있다. 인증 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 역량을 평가 받는다.

OK뱅크 인도네시아는 현지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고도화 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수립해 이행해 왔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 고도화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춰 관련 리스크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OK뱅크 인도네시아는 현재 자카르타 본점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전역에 15개 영업점을 운영 중이다. 임직원 수는 약 300명이다. 자산 규모는 지난해 말 10조 루피아(한화 8240억원)를 넘어서며 출범 3년 만에 2배 이상 성장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OK뱅크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전 그룹사는 정보보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에게 신뢰도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와 디지털 역량을 접목해 기업금융 강점을 발전시켜 나가면서 인수합병(M&A)을 포함한 비유기적 성장 전략도 병행해 OK뱅크 인도네시아의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범 기자 socoo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