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미시령관통도로 긴급제동시설 입구 쌓인 눈…안전사고 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미시령동서관통도로 긴급제동시설 입구에 제설작업 때 발생한 눈이 쌓여 있어 차량 대피 시 지장을 줄 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미시령 긴급제동시설 입구에 쌓인 눈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30일 미시령동서관통도로 긴급제동시설 입구에 제설작업 과정에서 발생한 눈이 쌓여 있다. 운전자들은 눈이 얼어붙을 경우 차량 대피에 장애물이 될 수 있다며 우려하고 있다. 2023.1.30 momo@yna.co.kr


운전자들은 도로 관리 당국 등이 제대로 치워야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견해를 보인다.

30일 미시령동서관통도로 이용자들에 따르면 미시령터널에서 요금소에 이르는 미시령동서관통도로 내리막 구간 중간쯤에 설치된 긴급제동시설 입구에 눈이 쌓여 있다.

긴급 대피 차량이 제동시설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로의 눈을 밀어 놓았으나 초입에 쌓여있다.

운전자들은 이같이 쌓인 눈이 추위에 얼어붙어 단단해지면 긴급 대피 때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한 운전자는 "제동시설 입구에 쌓인 눈이 얼어붙으면 브레이크 파열 등으로 위험에 처한 차량이 제동시설로 진입하는 데 방해가 되고 차량 파손 및 운전자 부상 등 안전사고 우려가 큰 만큼 제동시설 입구에 눈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도로관리사업소 관계자는 "현장 확인 후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mom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