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황제성, 샘 스미스 패러디 했더니…"감사 영상 메시지 받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연예뉴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개그맨 황제성의 패러디 영상에 세계적인 팝스타 샘 스미스가 응답했다.

30일 SBS 파워FM '황제파워' 측에 따르면 샘 스미스는 최근 황제성에게 직접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지난해 9월 샘 스미스는 불륜남을 고발하는 내용의 신곡 '언홀리(Unholy)'를 발표하고 파격적인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국내 네티즌들은 이 뮤비에 색다른 반응을 보였다. "황제성씨 노래 잘하시네요" "황제성인줄 알았다" "황제성이 노래 하는 줄" 등의 댓글을 달며 평소 샘 스미스와 닮은 꼴로 알려진 황제성을 소환했다. 이후 황제성과 샘 스미스를 구별하지 못하는 댓글은 하나의 '밈'(meme : 인터넷 유행 콘텐츠)처럼 인터넷에 퍼졌다.

황제성은 팬들의 댓글에 응답하듯 지난 달 '언홀리(Unholy)' 뮤직 비디오 커버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했다. 뮤비 속 샘 스미스와 똑같은 분장과 의상을 한 황제성의 모습은 엄청난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이 커버 영상은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영상을 본 샘 스미스 측이 먼저 황제성이 진행하는 SBS 라디오 프로그램 '황제파워' 제작진에게 영상 메시지를 보내겠다고 연락해왔고, 황제성은 샘 스미스의 감사 영상 메시지를 받게 됐다.

황제성은 "솔직히 처음 제작진이 샘 스미스측에서 연락이 왔다고 해서 장난치는 줄 알았다"며 "내 영상을 보고 샘 스미스가 응답해줘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샘 스미스의 감사 메시지는 2월 1일 '황제파워' 방송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ebada@sbs.co.kr

▶ 스타의 모든 것! [스브스타]
▶ 스타 비하인드 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