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성관계 영상 가족에 유포할게"…前 여친 협박한 중국인 대학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 News1 DB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 중국인 대학생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29일 광주지법 형사12부(재판장 김혜선)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촬영물 등 이용협박), 협박 혐의로 기소된 중국인 대학생 A씨(23)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A씨에게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장애인 관련 기관에 각 3년간의 취업제한도 함께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5월 광주의 한 대학교와 주거지 등에서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교제 기간에 촬영한 성관계 영상을 유포할 것처럼 협박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A씨는 피해자에게 "사적인 내용 전부 공개해서 사람들이 모두 보게 만들까"라고 말하는 등 피해자의 가족과 학교 동창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고, "화가 난다. 죽이고 싶다" 등의 메시지를 수차례 보내 협박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씨는 헤어진 여자친구가 다른 남성과 만나는 것 같다며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재판부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등 죄책이 가볍지 않다. 피해자는 엄벌을 탄원하고 있다"면서도 "다만 피고인이 이 사건 이전까지 대한민국에서 어떤 형사 처벌전력이 없는 점, 소지하고 있던 동영상을 유포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는 점 등 여러 양형 조건을 고려해 형을 정한다"라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