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하루 만에 학생 포함 50여명 사망"..파키스탄서 '버스 추락·선박 전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버스 추락 사망자 최소 41명, 선박 전복 10명
지역 관리인 "(버스)운전기사, 졸았을 가능성 있어"


파이낸셜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키스탄에서 버스가 추락하고 배가 전복하는 등 대형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이날 하루에만 최소 5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29일(현지시간) 파키스탄 매체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파키스탄 남서부 발루치스탄주 라스벨라 지방에서 48명의 승객이 탑승한 버스가 유턴을 하다 길을 이탈해 다리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최소 41명이 사망했으며, 2명은 구조됐다. 현장에는 다른 탑승자들을 찾기 위한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

이날 지역 관리인 함자 안줌은 사고 버스가 발루치스탄주 퀘타에서 남부 항구 도시인 카라치를 향해 밤새 달리던 상황이었다며 "운전기사가 졸았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사고 버스가 추락한 뒤 불이 났다며 사망자가 늘어날 수 있다고도 설명했다.

파키스탄은 도로 사정이 열악하고 차량이 많으며 교통 규칙 위반도 잦아 대형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파키스탄에서 2018년 교통사고로 사망한 인원은 2만7000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같은 날 파키스탄 북동부 카이베르파크툰크와주의 탄다 호수에서는 배가 뒤집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최소 10명이 숨졌다.

사고 당시 배에는 25~30명의 학생과 교사가 탑승했으며, 학생들은 12~20세 사이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지 당국은 구급차 7대와 보트 4대 등을 동원해 구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한 매체는 파키스탄에 노후하고 과적된 선박이 많아 전복 사고가 잦지만, 보수적인 사회 관습 때문에 여성들은 수영을 배우지 못하고 온몸을 덮는 옷으로 물속에서 활동도 어려워 익사 사고가 특히 많다고 전했다.
#파키스탄 #선박전복 #버스추락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