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숨바꼭질하다 컨테이너에서 잠든 소년, 엿새 만에 발견된 곳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지난 11일 숨바꼭질 도중 선적을 앞둔 컨테이너에 몸을 숨긴 방글라데시 소년 파힘(15)이 6일 뒤 말레이시아에서 구조됐다. /레딧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의 한 소년이 숨바꼭질 도중 선적 대기 중이던 컨테이너에서 잠이 들었다. 소년이 잠든 사이 컨테이너는 배에 실려 방글라데시를 떠났다. 소년은 6일 뒤 말레이시아에서 발견됐다.

28일(현지 시각)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방글라데시 소년 파힘(15)은 지난 11일 항만도시 치타공에서 숨바꼭질을 하다 선적을 앞두고 있던 컨테이너에 숨어들었다. 파힘은 친구들을 기다리다 깜빡 잠에 들었고, 그 사이 컨테이너는 배에 실렸다. 파힘은 음식과 물 없이 버텨야 했다. 6일 뒤인 지난 17일, 파힘은 3200㎞ 떨어진 말레이시아의 클랑항에서 발견돼 구조됐다.

파힘은 한 항만 직원의 신고로 발견됐다. 항만 직원이 컨테이너를 내릴 준비를 하던 중 내부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를 들었고, 그 즉시 경찰에 신고한 것이다. 구출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보면, 컨테이너 문이 열리자 파힘이 힘없이 걸어 나온다. 갑작스럽게 빛을 본 탓에 어지러운 듯 휘청거리기도 한다. 파힘은 곧장 병원으로 이송됐다.

조선일보

지난 11일 숨바꼭질 도중 선적 대기 중이던 컨테이너에서 잠 든 방글라데시 소년 파힘(15)이 6일 뒤 말레이시아에서 발견됐다. /레딧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당국은 인신매매를 의심했지만, 조사 결과 관련 범죄와의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파힘은 컨테이너에서 발견된 유일한 사람이었다”며 “파힘이 스스로 ‘컨테이너에서 깜빡 잠이 들었고, 눈 떠보니 여기였다’고 진술했다. 실제 조사 결과 인신매매 요소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했다. 조사 과정에서 언어가 통하지 않아 통역사가 입회했다고 한다.

파힘은 탈수와 발열 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치료받은 뒤 본국으로 안전하게 송환된 것으로 전해졌다.

[박선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