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음식 동났다" 이재명 덕에 서초동 식당가 '대박'..집회 참가자, 경찰 수백명 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관련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에 앞서 지지자들을 향해 손인사하고 있다. 2023.1.28/뉴스1 /사진=뉴스1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위례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된 조사를 받기 위해 28일 검찰에 직접 출석한 가운데, 이날 점심시간 서울중앙지검 청사 인근의 서초동 식당가가 ‘반짝 특수’를 누렸다. 이 대표의 출석에 맞춰 검찰청 앞에 집결해 찬반 집회를 벌인 보수, 진보 단체 회원 수백명과 경찰 인력까지 한꺼번에 점심을 먹으며 서울중앙지검 인근에 위치한 식당의 음식이 동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이 지역은 사무실이 밀집한 지역이라 평소 주말에는 한가한 편이지만 이날만은 예외였다.

연합뉴스의 28일 보도에 따르면 검찰청 인근에 위치한 한 육개장 전문점은 정오가 조금 넘은 시각 먼저 자리를 잡은 손님으로 북적했으며, 일부 손님들에게는 “밥이 없다”고 말하며 음식을 판매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근에 위치한 다른 식당도 사정은 비슷했다. 식당에 발을 들이자마자 직원이 “밥이 없어요”라며 난감해 하는가 하면, 혼자 식당을 찾는 손님에게 “오늘은 한 분은 안 받는다”라는 말을 한 식당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모두가 점심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식당에서 자리 경쟁을 하느라 분주할 때, 뜻이 맞는 이들끼리 합석을 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전해졌다. 이 대표를 지지한다는 표시인 파란 풍선을 든 일행이 식당 문을 열고 들어오자 먼저 자리를 잡고 앉아있던 일행이 “이리 와서 앉으라”고 손짓해 합석을 한 경우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집회 현장을 관리하기 위해 집결한 경찰관들 역시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밥이 남은 식당을 찾아 방황해야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이 대표가 출석한 조사실엔 점심 무렵 곰탕 세 그릇과 두부 부침, 시래기전이 배달됐다. 음식을 가져온 배달 기사는 청사 로비 1층에 있던 검찰 직원에게 “오늘 같은 날 배달을 시키면 안 되죠. 오는 길에 검문을 몇 번을 받은 줄 아느냐”고 항의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재명 #시위 #서초동 #대장동의혹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